:: 張부장_장부장_중고차와 관련된 모든것-www.usecar.co.kr ::
ID PW
이전 구입후기 게시판

 

그랜저 HG300 ROYAL 2011년 02월식 구입 후기(2016. 01. 13. 인수)
안혁  (Homepage) 2016-01-25 13:03:01, 조회 : 1,618, 추천 : 38


제가 구입한 차는 그랜저 HG300 ROYAL 2011년 2월식입니다.
http://www.usecar.co.kr/bbs/view.php?id=carlist&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4944

제가 타던 차는 2002년식 싼타페 LPG 2.7이었습니다.

연식이 연식이니만큼 꽤 오랫동안 차를 바꾸는 것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차량 가격이 한  두 푼이 아니다 보니, 월급쟁이들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억이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장부장팀의 이 홈페이지를 알게 된 것은 2010년, 2011년경이었던 같습니다.
믿을 수 있다는 얘기를 전해 들면서 기억은 해 두어야겠다고 생각했죠.
2010년이면 제 차가 햇수로 10년 되던 해고, 그때 가스켓 수리를 하면서 큰돈이 한 번 들었거든요.

2011년에 제 직장 선배께서 이 사이트를 통해 차를 바꾸셨죠. 장부장님이 구입 후기에 남긴 글 링크되어 있습니다.
(http://www.usecar.co.kr/bbs/view.php?id=customer&no=3719)

이 선배님은 저와 10년쯤 나이 차가 있는 분인데, 저와 가깝게 지내던 분입니다. 합리적이고 정확한 판단으로 유명하신 분이죠.
때로는 독한 분으로 통하기도 합니다. 담배를 끊으실 때 셔츠 주머니에 담배를 넣고 다니면서 끊으셨대요.^^
하여튼 이 선배님이 이 사이트에서 차를 바꾸신 일은, 제가 이 사이트에 가지고 있던 신뢰를 굳히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음에 차를 바꾸게 되면, 장부장팀에서 바꾸리라 마음 먹었습니다.

계속 신경 써서 관리를 해 왔지만, 싼타페가 나이를 먹어 감에 따라 신경을 쓸 일이 아무래도 조금씩 더 늘어나게 되었죠.
그래서 사실, 장부장팀 홈페이지에는 매우 자주 드나들었습니다.
수동 미션을 운전하던 추억 때문에 추천 차량에 수동 미션 차량이 올라오면 가슴이 쿵쾅거리다가도,
아내의 반대로 인해 번번이 주저앉고는 했죠.
2012년인가에는 더 럭셔리 그랜저 추천 차량을 놓고 장부장님과 통화를 한 적도 있었습니다.(기억 못 하시겠지만)

2015년말, 2016년 초에 이젠 차를 바꾸어야겠다는 결심이 섰습니다.
어린 아들 둘, 아내와 함께 가족 넷이 많이 돌아다니는 편인데 오래된 싼타페가 주는, 좀 불안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거든요.
장부장팀 홈페이지를 계속 들락날락거리면서 추천 매물에 올라와 있는, 지금 인수한 그랜저를 발견했고 고민을 계속 했죠.
뭐 고민이라면, 오래 탄 차에 남는 미련과 당장 들어가야 할 큰 금액의 돈, 이런 거였죠.
사실 추천 매물로 올라온 차량에 대한 의심은 하지 않았습니다.
결심을 한 후에는 빠르게 일을 처리하고자 했습니다.
위에서 말한, 더 럭셔리 그랜저는 머뭇거리다가 놓친 거였거든요^^

제 주변에서는 중고차를 사는 것에 대한 우려가 참 많았습니다. 부모님, 아내, 친척 등.
하지만 전 장부장팀에 믿음을 오랜 시간 동안 가지고 있었기에 걱정 말라고 안심시키고는 했죠.
장부장님께 문자 두 통인가 보내고, 전화 통화를 한 번인가 두 번 하고 계약금을 보냈습니다.
계약금을 보냈다니 부모님과 아내는 많이 놀라더군요.
“차를 한 번 보지도 않고 계약금을 보냈느냐?”는 것이죠. 전 괜찮다고 했습니다. 믿을 수 있다고.
그리고 반문도 했어요. “우리가 가서 보면 뭘 아느냐?”고.
그리고 다음날 아침 잔금을 치르고는 환할 때 차를 받게 해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계약금과 잔금으로 두 번 나눈 건, 별 다른 뜻이 있었던 건 아니고 OTP가 없어서 하루에 대금 전체를 이체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탁상 기사분을 통해 영수증과 함께 차를 인수했습니다.
두근대는 제 마음과 달리 길이 막혀서 기사분이 좀 늦게 도착하셨어요. 갑자기 눈도 왔구요.
차의 실내외 모습이야 홈페이지의 사진과 똑같았죠.
홈페이지에 댓글로 잘 받았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차량을 인수하고 이틀 후, 이 차를 가지고 1,240km에 이르는 거리를,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결론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차량의 편의 시설은 말할 것도 없고 성능도 참 좋았습니다.
가족이 편안한 마음으로, 안전하게 다닐 수 있었고, 실제로 몸도 참 편안했습니다.
가속도 너무 부드러워서 속도가 올라가는지도 몰랐고, 순간적인 급가속이 필요할 때도 충분한 능력을 발휘해 주더군요.
코너링도 핸들링도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구입을 결심하는 과정, 인수받는 과정 모두 ‘혹시나......’하는 마음 없이 진행할 수 있어서 참 편안했습니다.
중고 물품을 구입하는 경우는 특히나, 판매자를 의심하거나 속지 않을까 걱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참 피곤한 일입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 대해 그런 마음으로 발을 디디는 건 말이죠.
그런 걱정 없이, 쓸데없이 마음  쓰는 일 없이 일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인수하여 운행을 좀 해 보니 역시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아는 사람'이 많은 게 중요하죠.
그건, 서비스건 재화건 제공하는 이들에게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인을 대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대하는 데 차이를 두는 거죠.
그게 서로를 믿지 못하게 하고, '아는 사람'을 찾게 만드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장부장팀은 저와 '아는 사람'이 아닌데 마치 '아는 사람' 같은 존재입니다.
요즘처럼 신뢰가 바닥에 떨어진 상황에서 참 드문 일이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제가 언제 또 차를 바꿀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때까지 지금처럼 이 사이트 운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주변에 더 많이 많이 추천하겠습니다.



비성부장[張부장]
무한 감동입니다 !!
이렇게 감동적인 글을 주셨네요.

제가 외부에 있어요.
소상한 글은 다시 쓸게요..^^
2016-01-25
19:55:34

 


비성부장[張부장]
제가 어제 하루종일....
아침부터 저녁늦게까지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이것저것 보느라 미처 게시판을 꼼꼼히 못보았어요.

이렇게 長文의 후기 글을 주실지는 전혀 예상하짐 못했어요.

김선생님께서 써 주신 후기로 엄청 감동받았는데
이번에도 안선생님의 글에 다시한번 감동입니다.....^^;

있는 그대로 밝히려 했고.
사실 그대로를 전해드리려한것일뿐입니다.
안선생님께서 보탬없는 저의 모습을 보아주셔서 고마운 마음입니다....^^;

"차도 안보고"
몇천만원 송금하는거 보고 주변에 계신분들이 "기겁"한다고 하더군요....^^;
저도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에 앞서서
서로간의 신뢰가 이렇게 멋진 인연을 만든것이겠죠.

가족여행. 장거리 여행에 든든한 친구가 되어주었다니 흐뭇해요 !!
늘 안전운행하시고. 재미난 추억 많이 만드시고요.
소모품 관리만 꾸주하게 해 주세요.
멋진 친구가 되어줄겁니다...^^;

너무 길~ 게. 제 의견을 쓰면 내 자랑으로 흐를 수 있어 조심스럽네요.
하지만 하고픈 말/ 글은 엄청 많아요....^^;

강추위가 살짝 물러났네요.
감기 조심하시고요.

세월이 조금 흐른뒤에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2016-01-26
11:24:11

 


[박대리]
안녕하세요 박대리입니다.

좋은 차량 만나셨네요?
멋진 후기 잘 읽고 갑니다.^^

이차량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구요.
항상 안전운행하길 바랍니다.~~
2016-01-26
12:48:50

 


[金과장]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주신내용 잘 읽었습니다.
멋진 글을 보니 서로 믿음에 좋은결과가 되었네요.

좋은차량과 함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요~안전운행하세요...^^
2016-01-27
11:13:18

 


[장과장]
멋진차량과 멋진 추억 많이 만드세요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
2016-01-27
16:47:31

 


안혁
장 부장님 모두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에야 싼타페 딜러에게 넘겼네요. 딜러가 차 상태 정말 좋다고 말하는 걸 보니 싼타페에게 미안하면서도 그렌저로 위안 삼습니다. 그랜저 다음 차 때도 뵙죠^^ 2016-01-28
13:49:21

 


김권섭
저보다 10년쯤 늦게 태어났지만, 정신 연령은 저랑 같은 안혁 선생님께서 제가 장부장님 도움으로 멋진 토스카 구매한 걸 아시고는 저처럼 "남들이 알면 기겁"할 방법으로 차를 구하셨네요^^* 게다가 아는 사람이 아닌데도 아는 사람 같은 분을 만나는 즐거움까지 경험하셨다니 기쁩니다.

안혁 선생님 가족분들께서 이 차로 즐거운 추억 많이많이 만드시리라 믿어요.

앞으로도 중고차 구하는 분들이 있다면 장부장님을 소개할게요. 4년 전에 제게 건네 주신 토스카[2008년식], 지금도 잘 있습니다. 장부장팀에 계신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2016-01-29
06:01:22

 


비성부장[張부장]
싼타페 오랜시간 좋은 친구였을텐데 아쉬움이 크겠네요.
그래도 새로운 친구가 왔으니.....^^;



김선생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토스카 벌써 그리 세월이 흘렀네요.
직접 저술하신 책으로 공부하던 아들이 훈련소에 갔으니 세월이 많이 흘렀네요...^^;

늘 저희를 추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이렇게 좋은 차와함께 좋은 인연이 되었네요 .~


늘 건승하시고요.

두분의 "우정" 이 보기 좋아요....^^;

2016-01-30
12:25:13

 


설봉의지리산방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고 항상 같은 모습으로 변함없는 장부장팀 너무 멋지네요.

설봉농장에서 무릎을 꿇고 감자를 캐며 느슨해지는 정신력을 다잡는 장부장팀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섬진강이 그림처럼 보이는 노고단에 함께 올라갈날 기다릴께요.
2016-02-14
17:07:30

 


비성부장[張부장]
설봉형님 ~~,
감자 너무 힘들었어요...ㅎㅎ 정신이 번쩍....!!

저도 노고단 오르고 싶습니다.
꼭 가겠습니다 !!
2016-02-25
00:04:39

 


  목록보기   추천하기

▲ 다음글 : 인피니티 EX35 2008년식 35,000km 무사고 흰색 풀옵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 짧은차량 김지만 mann 님께 갑니다
▼ 이전글 : 트랙스 1.4 LTZ 2014.07. 주행 25,100 km 연료 휘발유 색상 흰색. 무사고. 1인소유. 컨디션 좋은 차량이 판교. 안알랴줌 님께 갑니다.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messfilm
팀원게시판 paran 파란메일 korea.com SK엔카 보배드림 SC제일은행 파란 블로그 정기검사조회_주행거리. 드림위즈블로그 조인스블로그 민스카 중고차드림팀 모바일 usecar.co.kr 사자카 네이버me